구글 드라이브는 구글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이다. 모바일과 PC에서 사용할 수 있다. 이미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. 대부분의 사람들은 간단히 저장공간으로만 사용할 수 있지만 MS 워드, 엑셀, 파워포인트는 별도의 설치없이도 손쉽게 파일을 이용할 수 있다.
모바일과 PC 두 가지 환경에서 문서를 열람할 수 있어 동기화를 시켜 활용한다면 엄청난 업무 효율성을 느낄 수 있다.
오늘의 구글 드라이브 PC버전 다운로드 및 동기화 방법을 알아보자
구글 드라이브 PC버전 다운로드 방법
1. 종류, 다운로드
구글 드라이브 PC버전는15Gbyte까지 용량을 무료의 개인용과 유료의 비지니스용으로 분류할 수 있다.
무료의 개인용 다운로드로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자
- 구글 드라이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다.
- 개인용 다운로드를 선택하고 팝업창에서 '동의 및 다운로드'를 클릭한다.
-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구글 드라이브가 설치된다.
2. 백업, 동기화
설치가 완료되면 이제 드라이브 백업 및 동기화를 진행해야 한다. 백업 및 동기화는 동시에 진행된다.
- 설치한 구글 드라이브 PC버전을 실행한다.
-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스마트폰과 PC를 연동하기 원하는 경우는 스마트폰에 로그인되어있는 구글 계정을 사용해야한다.
- 확인을 클릭하고 내 컴퓨터 옵션을 설정한 뒤 '다음'을 클릭한다.
항목별 옵션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
· 구글 드라이브 PC버전 백업 폴더 : 구를 드라이브에 업로드할 폴더를 선택하는 항목이다. 원하는 폴더를 선택한다.
· 사진 및 동영상 업로드 크기 : 원본 화질이 아닌 고품질 선택 시 사진과 동영상의 최대 용양이 조절되지만, 무제한 무료 저장이 가능하다. 일반적으로는 '고품질' 선택하는 것이 좋다. 고품질을 선택하면 사진을 압축하여 공간 절약이 된다.
· '확인'을 클릭하여 구글 드라이브와 커퓨터의 폴더를 동기화하는 마무리 작업을 한다.
· 구글 드라이브에서 동기화할 폴더를 선택하고 원하는 옵션을 선택 후 '시작'으로 사용을 위한 설정을 완료한다.